가습기 살균제 속 PHMG, 간에도 영향 가능성 높아_스타 베팅 팁_krvip

가습기 살균제 속 PHMG, 간에도 영향 가능성 높아_월드 에이전트 베토 카레로_krvip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화학물질이 기존에 알려졌던 폐뿐만 아니라 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 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전종호 박사팀은 안전성 평가연구소 이규홍 박사팀과 진행한 연구에서 'PHMG(폴리헥사메틸렌 구아니딘)'의 체내 이동 형태를 분석해 이 같은 연구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PHMG는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되기도 한 화학물질로, 흡입할 경우 심각한 폐 섬유화를 일으키고 사망까지 이르게 해 현재는 유해성분으로 분류돼 사용을 막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극미량의 방사성동위원소(Indium-111)를 PHMG에 결합해 실험용 쥐에 에어로졸로 투입하는 방식으로 체내 이동 형태를 추적했습니다.

PHMG가 흡입 1주일 이후까지도 실험용 쥐의 폐에 70% 이상 남아 있는 것이 관찰됐고, 이를 통해 체외 배출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점이 확인됐습니다.

또 폐에 축적된 PHMG 중 5%가 간으로 이동하는 것을 관찰하고, 폐 이외의 다른 장기에도 PHMG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정병엽 한국 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장은 "이번 연구 결과는 호흡기를 통해 유입되는 미세먼지, 라돈 등 다양한 물질의 유해성과 체내 분포 연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