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영장심사 ‘긴장’_고린도인들이 얼마나 많이 이겼는지_krvip

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영장심사 ‘긴장’_베트 스윙 영화를 볼 수 있는 곳_krvip

국민의당이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혐의'로 검찰이 박선숙·김수민 의원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의 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 당일인 오늘(11일), 영장 발부 여부에 대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국민의당은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리겠다"며 말을 아끼고 있지만, 긴장한 분위기가 역력하다.

만약 두 사람 가운데 한 명이라도 영장이 발부될 경우, 20대 국회 들어 처음으로 현역의원이 구속되는 불명예를 안게 되기 때문이다.

특히 당을 대표하는 '최대 주주'이자 대선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도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점에서 더욱 위기감을 느끼는 분위기다.

여기에다 비상대책위 체재로 전환해 당의 정상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또다시 당의 지지율이 하락하는 등 후폭풍에 휘말릴 수 있다는 우려도 적지 않다.

이에 따라 국민의당은 두 의원을 고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유사한 의혹으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고발을 한 새누리당 조동원 전 홍보기획본부장 등 여당 관계자들에 대해선 '봐주기식 조사'를 했다고 주장하는 등 선관위의 편파 의혹 부각에 총력을 쏟고 있다.

국민의당은 어제(10일) 국회에서 선관위를 소관 부처로 둔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법조인 출신 의원들을 불러 모아 회의를 한 뒤, 새누리당이 홍보업체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30여 개 동영상의 제작 비용을 선관위가 8천만 원으로 산정한 것에 대해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가격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또 선관위가 새누리당 측에 대한 고발 사실을 주말을 앞둔 금요일, 대부분 언론사의 기사 마감이 끝난 오후 늦은 시각에 배포된 것에 대해서도 "발표를 연기하라는 압박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도 "새누리당 총선 홍보 리베이트 의혹에 이중잣대 수사는 안 된다"며 "국민의당 인사들에 대한 고발 건과 유사한 혐의임에도 선관위 고발 시점과 보도자료 배포를 비롯한 대응 수위는 온도 차이를 보여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