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수능·논술보다 사교육비 덜 들어”_루피는 어느화에서 상처를 받았나요_krvip

“학생부종합전형, 수능·논술보다 사교육비 덜 들어”_내일 리오 그란데 카지노 날씨_krvip

학생부종합전형이 특정 지역이나 계층의 학생들에게 유리하지 않고 오히려 수능 혹은 논술 위주 전형보다 사교육비가 덜 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오늘(15일) 서울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학생부종합전형 발전을 위한 제1회 고교-대학 연계 포럼'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자료를 발표했다.

대교협 정명채 대학입학지원실장은 통계청 자료를 인용해 올해 수도권 S대 신입생의 고등학생 시절 월평균 사교육비는 23만 6천원이었는데, 이 가운데 학생부전형 신입생은 평균 22만원을 쓴 반면 다른 전형의 평균은 64만 9천원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자료에서 고등학교 3학년의 월평균 사교육 참여시간의 경우에도 학생부전형은 평균 5.1시간이었던 반면 다른 전형 평균은 14.1시간에 달했다.

이 포럼에 참석한 권오현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장도 "학생부종합전형이 부모의 경제력에 좌우된다거나 특목고, 자사고, 강남 지역 학교들이 유리하다는 얘기는 편견"이라고 강조했다.

권 본부장은 서울대학교는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를 평가할 때 학교생활기록부를 유일한 평가서류로 삼는다고 밝혔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가 유일한 평가서류이고 자기소개서나 추천서, 프로필 등을 참고자료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입시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권 본부장은 "학생부종합전형은 교실에서 얼마나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하는지, 토론을 지속하며 스스로를 계발해 나갈 내적 근력이 있는지를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평가하는 전형"이라며 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서울대는 총 5단계의 '다인 다단계 평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논문 등 비교과 항목을 요구해서 학생에게 부담을 준다거나, 평가과정이 공정하지 못하다는 외부의 지적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