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입각 권유, 저급한 정치공작…연정협약부터 해야”_게임 포커 영화로 돌아 가기_krvip

국민의당 “입각 권유, 저급한 정치공작…연정협약부터 해야”_바따카라는 법_krvip

국민의당은 12일(오늘) 청와대가 야당 인사들에게 입각을 권유할 것이라는 관측과 관련해 "장관직을 갖고 야당을 분열시키려는 저급한 정치 공작"이라고 비판했다.

당무 부대표인 최경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부대표단-주요당직자 회의에서 "협치와 연정의 바른 방식이 아니다. 야당을 여당과 정부의 거수기나 2중대로 몰아가려는 아주 잘못된 태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의원은 "협치와 연정은 정책 협약, 연정 협약이 먼저"라며 "DJP(김대중 김종필) 연합도 내각제 합의가 있었던 후에 내각 배분이 이뤄졌다. 모범적으로 이뤄진 자치 연정인 경기도 남경필식 연정은 100여 개의 연정 합의가 있었던 후에 야당이 부지사를 비롯한 몇 자리에 참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진정한 협치와 연정 의지가 있다면 이런 연정 협약에 먼저 나서야 한다"며 "장관직 몇 자리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연정 협약이 없는 상태에서 내각에 참여할 야당 의원들도 없을 것이며 정치 공작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청와대 인선보다 중요한 것은 협치의 원칙과 연정의 틀을 세우는 것"이라며 "연정 협약에는 과연 연정 과제가 무엇인지, 연정 실행 체계를 어떻게 할 것인지, 연정 과제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예산은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이런 게 합의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민주당 일각에서 제기된 국민의당과의 통합론에 대해서는 "매우 불쾌하고 우려를 표한다. 한 뿌리였으니 함께 하자는 것인데 그건 착각"이라며 "국민의당은 양당 패권 정치를 극복하기 위해 만든 당인데, 그런 통합론은 다시 양당 체계로 복귀해달라는, 다시 들어오라는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착각에서 벗어나 더 이상 무례한 태도를 보여선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최 의원은 "청와대와 여당은 한 손엔 협치와 연정을 들고, 한 손엔 통합의 떡을 들고 있다. 본심이 뭔지 묻고 싶다"며 "더 이상 정치 공작적 냄새를 풍기지 말고 당당히 협치와 연정의 길로 나오길 기대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