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3축체계 우려’ 보도에 “北 미사일 대응 능력 구비…획기적 강화”_베토 카레로 결제_krvip

국방부, ‘3축체계 우려’ 보도에 “北 미사일 대응 능력 구비…획기적 강화”_베타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_krvip

최근 한미 연합 훈련 사격 도중 발생한 미사일 사고로 우리 군의 북 핵·미사일 대응 체계인 ‘3축체계’에 우려가 제기된 것과 관련해, 국방부가 북한의 최근 미사일에 대해서도 유사시 타격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오늘(14일) 오전 취재진에 보낸 공지에서 “군은 최근 연이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동향을 면밀히 감시 및 추적하면서 관련 상황을 파악하고, 감시와 경계를 강화하는 가운데 대비 태세를 유지해 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최근 북한이 공개한 순항미사일 등에 대해서도 군은 탐지, 방어, 유사시 타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북한이 철도, 저수지 등 다양한 지역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건 우리의 감시와 킬체인 능력을 의식한 회피 노력의 일환이었다고 본다”며 “이에 대한 대비도 보강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국방부는 최근 현무 미사일 등 비정상 낙탄과 관련한 국민적 우려가 있다는 점은 알고 있다면서도, 앞으로 한국형 3축체계를 획기적으로 강화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억제와 대응태세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평양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