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재생에너지 보급 어려워 RE100 이행 상대적 불리”_지방을 빼고 근육량을 늘리세요_krvip

“한국은 재생에너지 보급 어려워 RE100 이행 상대적 불리”_근육량 증가를 방해하는 음식_krvip

한국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RE100을 이행하기 불리한 환경적 여건이어서 이행 인정기준 등을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일각에서 제기됐습니다.

RE100은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캠페인으로 지난달 기준 세계적으로 386개 사가, 한국에서는 25개 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탄소중립 미래를 위한 RE100 국제 컨퍼런스’를 연 가운데 KEI컨설팅은 “제한적인 재생에너지 보급 여건으로 인한 높은 구매·투자 비용이 국내 RE100 이행의 가장 큰 장애 요인”이라며 “이러한 여건을 고려한 유연한 이행 인정 기준을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RE100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국토면적이 좁고 수력·바이오 에너지 잠재량이 적어 재생에너지 공급량과 가격 측면에서 불리하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이어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도 한국, 대만 등의 경우 재생에너지 조달 여건이 유럽연합(EU)이나 북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하다며 재생에너지 조달·인정 기준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정용훈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는 “국가별로 재생에너지 가격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RE100은 국가별 여건을 고려해 진행돼야 한다”면서 “탄소중립을 위해 실시간 사용 전력의 무탄소화를 목표로 하는 ‘CF100’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연우 산업부 재생에너지정책관은 “정부는 재생에너지 사용에 차질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RE100 기업 대상 인센티브를 다각도로 검토해 기업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