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음, 건강 파괴 면역 반응 유발”_법으로 빨리 돈 버는 방법_krvip

“폭음, 건강 파괴 면역 반응 유발”_온라인 포커 매사추세츠_krvip

폭음이 면역반응을 유발해 건강을 파괴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매사추세츠 대학 의과대학의 G. 스자보 박사는 폭음이 장(腸)의 보호장벽을 약화시켜 장박테리아들의 내독소가 혈중으로 방출되며 이에 대한 면역반응으로 염증, 고열, 조직 파괴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15일 보도했다.

남성 11명과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스자보 박사는 밝혔다.

그의 연구팀은 이들에게 국립알코올남용·중독연구소(NIAAA)의 기준으로 폭음에 해당하는 혈중 알코올 농도 0.08g/dL 이상이 되도록 술을 마시게 한 뒤 4시간에 걸쳐 30분에 한 번씩 그리고 24시간 후 혈액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혈중 내독소가 급속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이 남성보다 혈중 알코올 농도와 내독소의 혈중수치가 모두 높았다.

내독소란 박테리아의 세포벽에 들어 있는 독소로 세포벽이 파괴될 때 방출된다.

혈중 박테리아 DNA를 분석한 결과 이들이 폭음으로 약화된 장점막을 통해 혈류 속으로 유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장점막은 소화관 내 미생물이나 이들이 가지고 있는 독소, 항원 등 부산물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따라서 장점막이 폭음으로 약화되면 이러한 해로운 물질들이 혈류 속으로 들어와 면역반응을 촉발하게 된다고 스자보 박사는 설명했다.

이 연구결과는 온라인 과학전문지 '공중과학도서관'(PLoS One)에 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