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더 일찍 조치했더라면…” 미국의 뒤늦은 후회_사운드클라우드로 돈 버는 방법_krvip

“좀더 일찍 조치했더라면…” 미국의 뒤늦은 후회_포커 테마 파티 장식_krvip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은 현지시각 12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발병 완화 조치를 더 일찍 했더라면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지난 1월 보건당국으로부터 여러 차례 직접 위험성을 보고받고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뉴욕타임스(NYT)의 보도가 나오는 등 초기 늑장 대응 논란이 재연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전담반(TF) 핵심구성원으로부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파우치 소장은 미 CNN방송 인터뷰에서 3월 중순이 아닌 2월에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자택 대피 명령이 시행됐다면 사람들의 죽음을 막을 수 있지 않았겠냐는 질문에 "만약 진행 중인 프로세스가 있었고 더 일찍 완화(조치)를 시작했다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명백히 아무도 그것을 부정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그러한 결정에 들어가는 것은 복잡하다"고 부연했습니다.

그는 "그러나 당신이 옳다. 우리가 처음부터 모든 것을 바로 셧다운 했다면 조금 달랐을지도 모른다"며 "그러나 당시 셧다운에 대한 많은 반발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우리는 순전히 보건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대통령에게) 권고를 한다"며 "종종 권고는 받아들여지기도 하고 어떨 때는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뭐 어쩔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규제가 언제 해제되기 시작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나는 그것이 적어도 어떤 면에서는 아마 다음 달에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역별로 발병 상황에 따라 점진적 또는 단계적인 재개를 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 발병 상황 및 전망과 관련, 자신은 병원 입원율과 집중치료를 받는 환자 또는 삽관 치료가 필요한 환자의 비율 감소를 볼 수 있다는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