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독서모임에 천만 원 지원”…‘2022년 청년 책의 해’ 사업 공모_파워업 빙고_krvip

“청년 독서모임에 천만 원 지원”…‘2022년 청년 책의 해’ 사업 공모_재키찬이 오스카상을 수상했어요_krvip

문화체육관광부가 청년층이 주도하는 독서 모임 등에 최대 천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 책의 해’ 사업을 진행합니다.

문체부는 오늘 오후 출판계와 청년단체 등 민간단체들과 함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청년층의 독서환경을 만들고 책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2년 청년 책의 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책을 매개로 청년단체와 모임이 기획하는 공익 활동을 공모해 3백만 원에서 천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단체 공모사업’을 진행합니다.

책을 통한 지역 현안 해결이나 도서관·서점 등 책 공간 활성화 사업 등이 공모대상이 되며, 법인과 임의 단체, 소모임 등 단체 성격과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 청년 작가와 작가 지망생이 지역서점에서 함께 책을 읽고 창작 활동을 준비하는 ‘작가와 함께하는 행북(BOOK)학교’, 지역 서점지기가 청년들의 사연을 받아 적절한 책을 추천하고 선물하는 ‘청년 북돋움’ 등의 사업이 진행됩니다.

공모 일정과 추천 도서 목록 등은 ‘청년 책의 해’ 누리집(bookyea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