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주 주민 90% 홍수주의보…일부 지역 대피령_인터넷의 메가 턴어라운드 베팅_krvip

美 캘리포니아주 주민 90% 홍수주의보…일부 지역 대피령_확률 배팅_krvip

미국 캘리포니아주 대부분 지역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지고, 일부 지역에는 주민 대피령이 내려지는 등 폭풍우가 미 서부 지역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새해 들어 미 서부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으며, 현지시각 9일 캘리포니아 중부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1∼1.25인치(25mm~32mm)의 폭우가 내렸습니다.

이 때문에 캘리포니아 주민의 약 90%인 3천400만 명 이상이 사는 지역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강물이 급격히 불어나면서 새크라멘토 카운티에 있는 코수미즈강 인근 윌튼 마을에는 대피령이 내려졌고, 엘도라도, 몬테레이, 산타크루즈, 산타클라라, 알라메다 카운티에서도 홍수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일부 지역에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산타크루즈 카운티에 있는 산로렌소 강은 4시간 만에 수위가 4m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 지역 디아블로산맥에서는 폭우로 인한 산사태와 낙석 보고도 이어졌습니다.

폭우와 함께 시속 120㎞를 웃도는 허리케인급 돌풍도 서부 전역을 강타하면서 캘리포니아·네바다·오리건·워싱턴·유타주·애리조나·와이오밍주에서 3천700만 명 이상이 사는 지역에 폭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피해도 늘고 있습니다.

이번 폭풍우로 인한 사망자는 12명에서 이날 1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몬테레이 카운티에서는 5살 어린이가 강물에 휩쓸려 내려갔으나 실종 상탭니다.

폭풍우로 13만 8천 명에 달하는 가구와 기업 등에 전기 공급이 차단됐습니다.

이번 폭풍우는 앞으로 며칠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특히 CNN 기상학자 데이브 헤넨은 캘리포니아 중부 해안이 토네이도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상예보센터는 또 캘리포니아주 중남부 지역의 프레즈노 인근에는 50년이나 100년에 한 번 올까 말까 한 폭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