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사드·4대강 등 ‘7대 환경괴담’ 공개…“정부 보조금 제한해야”_포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현_krvip

국민의힘, 사드·4대강 등 ‘7대 환경괴담’ 공개…“정부 보조금 제한해야”_태블릿 슬롯에 칩이 고정되지 않음_krvip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가 “과거 좋은 일을 했던 환경단체들이 지금은 괴담단체로 변질됐다”며 가짜뉴스 유포 시 정부 보조금 지원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특위 위원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은 오늘(27일) 국회에서 열린 6차 특위 회의에서 환경부 보고를 받고, 21세기 환경 분야 ‘7대 괴담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특위는 ‘7대 괴담’으로 ▲사패산 터널(고란초 군락지 훼손) ▲사드(THAAD·전자파 암 발생) ▲천성산 고속철도 터널(도롱뇽 생태계 파괴) ▲4대강(꾸구리 등 생태계 파괴) ▲용산 어린이 정원(발암물질 검출) ▲인천국제공항(도요새 서식지 파괴) ▲기장 원전 방사능 갑상샘암 유발 괴담을 꼽았습니다.

하 의원은 이들 괴담이 생태계 파괴 등 허위 사실을 주장하거나, 유해 물질 발생과 질병 유발 가능성을 지나치게 확대·과장하면서 확산했다며, 법원 판결과 향후 조사를 통해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습니다.

가장 큰 재정 손실을 불러일으킨 사례로는 ‘사패산 터널 괴담’을 꼽고, 고란초 군락지 훼손 우려를 제기한 단체들의 주장으로 22개월간 터널 공사가 지연돼 총 5,300억 원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하 의원은 설명했습니다.

하 의원은 “여러 괴담 단체를 조사해보니 제일 상습적으로 등장하는 단체가 녹색연합과 환경운동연합”이라고 두 단체를 지목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기회에 환경단체 관련 보조금 지급 결격 사유에 괴담·가짜뉴스 유포 항목을 포함하도록 환경부에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특위 위원인 서범수 의원은 윤석열 정부 퇴진 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의 기부금과 후원금 횡령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앞서 서 의원실은 촛불행동이 기부금 모금 과정에서 관련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매주 서울 도심에서 진행하는 ‘촛불대행진’ 행사 비용이 후원금 증가 추이에 맞춰 부풀려졌다는 의혹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