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식정보 5억 8천만 건, 통합플랫폼으로 국민에 개방_레노버 노트북 램 메모리 슬롯 속도_krvip

국가지식정보 5억 8천만 건, 통합플랫폼으로 국민에 개방_포커 오마하 규칙을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공공기관이 보유한 지식정보 5억 8천만 건이 '국가지식정보'로 지정돼 통합플랫폼을 통해 개방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늘(22일) 제3회 국가지식정보위원회를 열어 '제1차 국가지식정보 연계 및 활용 촉진 기본계획', '제2차 국가지식 지정', '국가지식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현황 및 운영 계획' 등 3개 안건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가칭 '디지털 집현전'이라는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이용 가치가 높은 논문과 보고서 등 국가지식정보를 원칙적으로 전면 개방할 방침입니다.

또, 중요한 아날로그 지식정보는 디지털 변환을 추진하고, 국가지식정보가 구글, 네이버 등 민간 검색엔진에서 쉽게 조회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를 적용합니다.

내년 1월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하는 디지털 집현전은 105개 공공 사이트의 메타데이터를 연계했으며,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용자 분석을 통해 맞춤형 지식정보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수어 서비스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생성형 AI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AI 학습용으로도 민간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