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평화시위·집회 권리 지지…한미동맹 변함없다”_스포츠베팅, 어떻게 시작할까_krvip

美 “평화시위·집회 권리 지지…한미동맹 변함없다”_카지노 리오 그란데 두 술 브라질_krvip

미국 정부가 28일(현지시간)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한국의 잇따른 대규모 촛불집회와 관련해 평화적 시위와 집회를 열 보편적인 권리를 지지한다면서 한반도에 대한 방위 약속 또한 변함없다고 확인했다.

존 커비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한국의 정치적 시위와 관련한 보도를 봐서 내용을 알고 있다면서 "집회 참가자와 한국 정부가 말하도록 두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커비 국무부 대변인은 "국민들은 당연히 정부에 대한 그들의 우려를 나가서 말할 권리를 갖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것이 한국, 한국 정부, 한국 국민에 대한 우리의 방위 약속을 조금도 변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커비 대변인은 "한국은 미국의 확고한 동맹이자 친구, 동반자"라면서 "한미동맹에 대한 우리의 약속과 한반도 안보에 대한 우리의 약속과 관련해선 아무것도 변할 게 없다"고 강조했다.

커비 대변인은 국무부가 이번 사태와 관련해 한국 정부 측과 얘기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그곳의 상대와 매일 지속해서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확신한다"고 답했지만 주한 미국 대사관과 한국 측이 어떤 대화를 나누는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