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전 대표 구속 기소_근육량을 얻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_krvip

검찰,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전 대표 구속 기소_스타 베팅 룰렛을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의 핵심 인물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정치자금법 위반과 뇌물 혐의 등을 받는 송영길 전 대표를 오늘(4일) 구속기소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둔 2021년 3~4월 현역 의원 20명과 지역본부장 등에게 돈 봉투 총 6,650만 원어치를 나눠준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송 전 대표가 이를 위해 2021년 3월과 4월 스폰서로 지목된 기업가 김모 씨에게 5,000만 원, 또 무소속 이성만 의원으로부터 1,000만 원의 부외 선거자금을 받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2020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외곽 후원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를 통해 7명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7억 6,300만 원을 받은 혐의도 송 전 대표에게 적용됐습니다.

이 밖에도 검찰은 2021년 7∼8월 박용하 전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이 여수 국가산업단지 소각장 증설을 위한 인허가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송 전 대표에게 부탁했고, 그 대가로 먹사연을 통해 4,000만 원을 받았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송 전 대표가 비영리법인이자 공익법인인 먹사연을 자신의 정치 활동 지원조직으로 변질시켜 사적 목적으로 악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해당 사건이 '정경유착' 범죄이자 헌법 가치를 침해한 '금권선거'였다며 송 전 대표를 최종 책임자로 지목했습니다.

검찰은 돈 봉투를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현역 의원들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는 한편, 돈 봉투의 구체적인 사용처 등을 추가 조사할 방침입니다.

지난해 4월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 등을 대대적으로 압수수색하며 본격 수사를 시작한 검찰은 같은 해 12월 송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법원은 "피의자가 거액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하고 당 대표 경선과 관련한 금품수수에 일정 부분 관여한 점이 소명되는 등 사안이 중하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어 "인적, 물적 증거에 관해 수사과정에서 확인된 피의자의 행위 및 제반 정황에 비춰 증거인멸의 염려도 있다"고도 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혐의를 모두 부인하는 한편, 구속 전후 검찰 조사에서 정치적 기획·별건 수사에 협조하지 않겠다면서 모든 진술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법정에서 진술할 것"이라며 "검찰의 강압에 의해 작성된 진술조서 등을 부동의하고 증거조사를 통해 하나하나 사실을 밝혀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