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대통령 권한남용 금지 특별법 발의_넷마블 바카라 머니_krvip

강효상, 대통령 권한남용 금지 특별법 발의_잭팟 스핀 게임은 정말 돈이 됩니다_krvip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은 21일(오늘) 대통령 권한 남용 행위를 7개 항목으로 규정해 이를 금지하는 특별법을 발의했다.

또 헌법에 명시된 대통령 불소추 특권에도 실질적인 형사 처벌이 가능하도록 법조문을 마련했다.

강 의원이 이날 발의한 '대통령 권한남용 금지에 관한 특별법'이 규정한 대통령 권한남용 행위 7개 항목은 ▲인사권 남용 ▲검찰 수사·공소 제기 개입 ▲경찰 수사 개입 ▲국정원 직무수행 개입 ▲국세청 세무조사 개입 ▲감사원 감사 개입 ▲기업 등 사인(私人)에 대한 기부금 청탁 및 인허가 영향력 행사 등이다.

또 특별법에는 대통령 권한남용 행위에 대한 국회의 감사·조사권도 명시했다. 현재는 관련 조사권이 국회에 따로 없으며, 국회 운영위에서도 대통령 개인에 대해 감사는 하지 않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법은 대통령이 특별법에 규정된 권한 남용 행위를 위반하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리는 형사처벌 규정을 마련하고, 몰수·추징도 가능토록 했다.

특히 형사소송법에 규정된 기소편의주의에 예외를 둬 반드시 기소되도록 하고, 재직 중 혐의가 드러난 경우 임기 종료 직후 공소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

즉 현행 헌법상에 대통령 불소추 특권이 있지만 실질적인 형사처벌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강 의원은 "개헌을 통해 대통령에게 집중된 권한을 분산하는 것과 별개로,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대통령의 권한을 넘어서는 자의적인 권한남용을 금지해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도록 법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