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외교장관, 도미타 신임 주한 일본대사 접견…“한일 관심사 논의”_선박 해변 카지노_krvip

강경화 외교장관, 도미타 신임 주한 일본대사 접견…“한일 관심사 논의”_결혼식 내기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도미타 고지 신임 주한일본대사를 공식 접견하고 한일 간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강 장관은 오늘(7일) 오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부임 인사차 방문한 도미타 대사를 약 30분간 만났습니다.

강 장관은 사진 촬영을 마친 뒤 "부임한 지 한 달 정도 되신 것으로 아는데, 저로서는 올해 들어서 첫 외빈이시라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외교부는 "강 장관이 도미타 대사 부임을 축하하고, 한일 관계와 관련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나가미네 야스마사 전 대사 후임인 도미타 대사는 일본 외무성에서 미국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무현정부 시절에는 주한 일본대사관 참사관 및 공사로도 일했습니다.

지난달 3일 한국에 부임한 도미타 대사는 아직 문재인 대통령에게 신임장을 제정하지는 않았지만, 외교부 의전장에게 신임장 사본을 제출한 만큼 외교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강 장관은 앞서 재일동포 단체인 재일본대한민국민단의 여건이 단장을 비롯한 간부 9명도 별도로 만나 동포사회 현황과 한일관계 개선 노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