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러 ‘협상 여지’ 발언 “주목하지만 긴장 완화 필요”_라스베가스 스타일의 카지노 환영 파티_krvip

美, 러 ‘협상 여지’ 발언 “주목하지만 긴장 완화 필요”_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주사_krvip

미국 국무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사태 협상 여지를 둔 데 주목한다면서도, 러시아의 긴장 완화 조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현지시각 14일 언론 브리핑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협상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한 데 대한 논평을 요청하자 이같이 대답했습니다.

앞서 라브로프 장관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서방과 협상 가능성이 있느냐고 묻자 “협상이 무한정 계속될 순 없지만 현 단계에서 이를 계속하고 강화할 것을 제안하고 싶다”고 답했다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우리는 그(라브로프)의 발언에 주목하지만, 주목하지 못했던 것은 긴장 완화의 어떤 징후다. 긴장 완화를 위한 어떤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징후를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미국은 외교와 대화를 통해 사태를 해결하고 싶다는 뜻을 일관되게 밝혀 왔다며 “러시아가 외교 경로에 관심이 있는지 분명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라브로프 장관은 이날 러시아의 안전요구 보장 요구 문건에 대해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가 제시한 답변서의, 러시아 측 재답변서가 준비됐다고도 밝혔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이와 관련 재답변서가 전달되면 신중히 검토할 것이라면서, 아직 다음 협상이 언제 열릴지에 관한 일정은 잡힌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부대변인은 미국은 긴장 완화를 위한 외교적 해법에 도달하려고 적극 노력하고 있다면서, 러시아가 건설적으로 관여한다면 외교적 방법이 활용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우크라이나 국경지대의 상황을 분명히 지켜보고 있다면서, 러시아가 이번 주를 포함해 언제든 침공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러시아 국방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