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국민의당, ‘대장지구’ 의혹 특검법·국정조사 요구서 제출_포커를 하며 백만장자가 되는 방법_krvip

국민의힘·국민의당, ‘대장지구’ 의혹 특검법·국정조사 요구서 제출_오라이아 두 콘차스 카지노_krvip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의 성남 대장지구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특별검사 도입 법안과 국회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와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오늘(23일) 오전 국회 의안과에 특검 법률안과 국정조사 요구서를 양당 공동으로 제출하고, 이 지사의 성남 시장 재직 시절 대장지구 관련 의혹에 대해 하루 빨리 진상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의안 제출 뒤 “이 지사도 ‘철저히 수사하라’, ‘단 1원이라도 받았으면 공직 후보를 사퇴하겠다’고 한 만큼 흔쾌히 이 지사를 지지하는 민주당 의원들도 동의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의당과 함께 법안 제출에 나선 이유에 대해서는 “여당의 미온적인 태도가 예상되기 때문에 특검과 국정조사가 빨리 성사될 수 있도록 야당이 정치적인 의지를 같이 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대장동 개발사업은 특혜를 제도화했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기에 수사기관의 한계가 있다”면서, 국회 국정조사로 해당 부분을 살펴 다른 지자체에서도 성남시를 따라 부패 사업에 나서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