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악관, 러 테러지원국 지정 질문에 “모든 조치 검토”_콤비나수스 포커 텍사스_krvip

美 백악관, 러 테러지원국 지정 질문에 “모든 조치 검토”_카지노 호텔에서 아침 식사_krvip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에 대해 추가 제재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 파이너 미 백악관 국가안보 부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NBC 방송과 인터뷰에서 미국이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할 준비가 돼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자행하고 있는 범죄에 책임을 묻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모든 추가 조치를 검토하고 있음을 분명히 해왔다"고 답했습니다.

테러지원국 지정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은 아니지만, 이를 부인하지도 않은 것이어서 미 정부가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에 올리는 방안도 선택지에 올려놓고 있는 것으로도 해석이 가능한 대목입니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최근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통화에서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악관은 테러지원국 지정 여부가 미 정부의 권한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도 이미 수많은 대(對)러시아 제재를 가하는 상황에서 지정 자체가 실효성을 띨지를 따져봐야 한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이 부차 참사를 집단학살(Genocide·제노사이드)로 규정했고, 러시아의 집중 공격을 받는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에서도 최대 2만 명의 민간인이 희생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미국이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할 가능성이 없지 않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미 국무장관은 특정 국가가 반복적으로 국제 테러 행위를 지원했다고 판단할 경우 해당 국가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할 수 있다. 현재 북한, 쿠바, 이란, 시리아 4개국이 미국의 테러지원국에 등재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