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수 반대” 거리로 나선 야권…“이재명 헌정 집회 멈춰야”_베토 카레로의 저렴한 패키지_krvip

“오염수 반대” 거리로 나선 야권…“이재명 헌정 집회 멈춰야”_포커 칩 세트_krvip

[앵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열흘째, 주말을 맞아 야권은 또다시 거리로 나가 반대 여론 결집에 나섰습니다.

여당은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범죄 혐의를 감싸기 위해 야당이 거리로 나선 것이라며 막대한 사회적 비용과 갈등을 유발할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범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후쿠시마 오염수 즉각 중단하라!"]

오염수 방류 열흘째,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 그리고 기본 소득당 등 야 3당은 시민단체들과 함께 서울 광화문 세종로에서 2차 범국민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일본 정부에 오염수 방류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를 향해서도 사실상 오염수 방류에 찬성 입장을 보이면서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며 공세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 "당당하게 대통령이 나서서 이건 아니다, 방류 중단하라고 말할 수 있는 대통령을 원하지 않았습니까? (맞습니다~)"]

집회가 끝난 뒤엔 용산 대통령실로 행진도 진행했습니다.

정의당도 서울 강서구를 중심으로 별도의 오염수 방류 반대 정당연설회를 열고, 일본 정부에 항의조차 못한 정부가 사죄해도 모자란 마당에 야권과 시민단체들을 괴담 유포자로 몰고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국민의힘은 장외 투쟁에 나선 야당이 막대한 사회적 비용과 갈등을 유발해 가뜩이나 힘든 국민의 삶을 더욱 옥죄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반일 선동은 더 이상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성장동력'이 될 수 없다며 민주당을 향해 이 대표 방탄용 장외집회를 당장 멈추고 부정부패 몸통인 이 대표와 손절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민수/국민의힘 대변인 : "반일 선동은 더 이상 이 대표와 민주당의 ‘정치적 성장동력’이 될수 없습니다. 국민은 이 대표와 민주당이 자행하는 괴담 선전선동의 본질을 꿰뚫어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이번 정기국회가 국회에 상정된 법안을 처리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인 만큼 민주당이 민생국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 대표가 본인 약속대로 검찰 소환조사에 당당하게 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범주입니다.

영상편집:이진이/촬영기자:박장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