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장관 “수도권 신규 택지 조만간 발표…제주 제2공항 보완 가능”_메가 타임 턴어라운드 베팅_krvip

국토부 장관 “수도권 신규 택지 조만간 발표…제주 제2공항 보완 가능”_산티아고 몬티첼로의 카지노_krvip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수도권 신규 택지를 조만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노형욱 장관은 오늘(19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수도권 신규택지 부지확보는 다 돼 있으며 투기 우려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확인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한 신규택지 공급물량은 원래 계획이었던 13만 가구에 비해 수천 가구 정도 늘어날 수 있다고 노 장관은 덧붙였습니다.

앞서 국토부는 올해 4월 수도권 신규 공공택지를 발표하기로 했었지만, 투기가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발표를 하반기로 미뤘습니다.

다만 노 장관은 공급대책의 일관성이 중요하다며, '블록버스터급' 공급 대책을 내놓는 것은 입주 시점의 수급 상황이 지금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책임한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토부가 제출한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보고서를 환경부가 반려한 것과 관련해, 노 장관은 보고서를 보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노 장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간 이동 문제에 미리 대응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인위적으로 제주로 가는 수요를 통제하거나 현 수요를 그대로 받아들이기에는 지금대로는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