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오송지하차도 사망사고 원인 규명 감찰 착수_누가 이기고 지는 것과 상관없이_krvip

국무조정실, 오송지하차도 사망사고 원인 규명 감찰 착수_쿠키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무조정실이 충북 오송지하차도 사망사고의 원인 규명을 위한 감찰에 착수했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오늘(17일) "교통 통제 미시행 등 관련 지자체 및 경찰·소방의 안전 조치 내역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사고가 일어난 지난 15일 오전 8시 40분보다 1~2시간 가까이 빠른, 오전 7시 2분과 7시 58분에 이미 '오송읍 주민 긴급대피'와 '궁평지하차도 긴급 통제'를 요청하는 112 신고가 각각 한 차례씩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날 새벽 충청북도·청주시·흥덕구 등 현장을 관할하는 광역·기초자치단체와 경찰·소방에 들어온 모든 위험 신고와 후속 조치의 기초 자료를 확보하는 작업에 들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사고 전 궁평2지하차도에 대한 교통 통제가 적시에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이유를 밝히기 위해 관련 지자체와 경찰·소방의 안전 조치 내역을 살펴보고, 미호천 임시 제방 공사와 관련된 각종 행정기록 등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재난 대응 사전 조치가 미흡했던 이유, 신고가 들어왔지만 통제 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이유, 이후 지자체와 관계 기관의 대응 등이 감찰 대상이 될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사고 전후 지하차도 인근 미호천 범람 등에 대한 신고가 여러 건 있었던 정황을 파악하고, 신고 내용을 일일이 확인해 관계 기관이 제대로 대처했는지 확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이번 조사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지 못한 원인을 밝히기 위한 것"이라며, 모든 관련 기관이 예외 없이 조사 대상에 포함되고, 결과에 따라 징계와 고발, 수사 의뢰, 제도 개선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