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트럼프 ‘2차회담’ 언급 “비핵화 의지 결실 과정”_오버워치 베팅_krvip

靑, 트럼프 ‘2차회담’ 언급 “비핵화 의지 결실 과정”_카지노 해변의 영토 삭제_krvip

청와대는 오늘(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한 데 대해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두 정상의 의지가 결실을 보는 과정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에 대해 북미 관계가 빠르게 진전되면서 좋은 결실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로이터통신과 인터뷰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추가 회담이 곧 이뤄질 것 같으냐'는 질문에 그럴 가능성이 크다고 답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북미 관계 발전이 남북관계 발전을 촉진하고 남북관계 발전이 북미 관계 발전을 이끄는 선순환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까지는 북미 간 비핵화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는 6·12 북미정상회담 이후에 70년 동안 적대관계에 있던 두 나라가 관계를 정상화하고 회복하는 과정이 일직선으로, 똑같은 속도로 나아갈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안에 우여곡절과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방북과 트럼프 대통령의 2차 정상회담 언급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 북미 관계도 탄력이 붙은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