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금감원장 만나 “금융위, 금감원 상호 존중…소통채널 활성화”_보타포고 선수 베팅_krvip

금융위원장·금감원장 만나 “금융위, 금감원 상호 존중…소통채널 활성화”_시나델마르 카지노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신임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만나 양 기관이 상호 존중하고 소통채널을 보다 활성화하기로 했다.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은 오늘(3일) 오후 취임 후 처음으로 금융위원회를 찾아 최종구 위원장과 1시간 10분 동안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최 위원장은 김 원장에게 "전문성과 열의, 풍부한 아이디어 등 금감원의 혁신과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적임자"라며 "금감원을 잘 이끌 것으로 기대하며 금융위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채용비리와 감사원 감사 등으로 금감원에 대한 비판적 시간이 큰 만큼 내부혁신과 조직안정에 힘쓸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최 위원장은 또 "금융위와 금감원 간 상호 존중하고 소통채널을 보다 활성화하자"며 "생산적 금융과 빅데이터 활성화, 금융혁신지원특별법, 자본규제 및 진입규제 개편 등 금융혁신 추진에 금감원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원장은 이날 최 위원장과 면담 후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방도 찾아가 30분 정도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기자들과 만나 "전반적인 얘기를 잘했다"라며 "금융위와 금감원은 한 팀이기 때문에 서로 잘해가자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