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로벌 직원 채용 조직 축소…“수백 명 해고”_비디오 카드 슬롯 나사 조정 방법_krvip

구글, 글로벌 직원 채용 조직 축소…“수백 명 해고”_아기를 얻을 사람에게 보내는 메시지_krvip

올해 초 첫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한 구글이 글로벌 직원 채용 조직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옹 구글 채용 담당 부사장은 현지 시각 13일 직원들에게 "안타깝게도 채용 조직 규모를 대폭 축소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미 경제 매체 CNBC가 보도했습니다.

옹 부사장은 "이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고, 우리 중 누구도 올해 다시 하고 싶어 했던 대화가 아니다"라며 "향후 몇 분기 동안 채용(상황)을 고려할 때 이는 전반적으로 옳은 일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채용 조직 축소와 관련된 직원들은 이날부터 이메일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채용 조직 규모 축소는 구글이 앞으로 당분간 전사적으로 채용을 줄이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정확한 감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CNBC는 구글이 수백 개의 일자리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부터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는 구글은 올해 1월 사상 처음으로 전체 정규직 직원의 6%에 해당하는 만 2천 개의 일자리를 줄인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