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업권 제한 부당”…항공노조, 필수공익사업장 해제 요구_돈 따는 수박 게임_krvip

“파업권 제한 부당”…항공노조, 필수공익사업장 해제 요구_눈을 이용한 슬롯_krvip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업계 노동자들이 "파업권 제한은 부당하다"며 필수공익사업장 지정 해제를 요구했습니다.

양대 항공사 노동조합으로 구성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항공·공항사업장 대표자협의회는 오늘(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등 필수유지업무 관련 법안의 전면개정을 촉구했습니다.

협의회는 대한항공 총수 일가의 '갑질' 논란과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대란'을 언급하며 "사주들의 잘못에도 단죄된 이는 없고 이런 사태가 반복될까 우려만 커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견제장치가 없는 항공재벌 '갑질'의 배경에는 위헌적이고 과도한 쟁의권 제한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항공운수사업은 2007년 철도·병원 등과 함께 전면 파업을 할 수 없는 필수공익사업장으로 지정됐습니다.

협의회는 필수공익사업장으로 지정돼 있어 파업에 돌입하더라도 실제 회사 운영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해 경영진에 대한 견제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항공사 노동자들은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항공사업 전반을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한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며 "항공운수사업장 노사관계에 대한 국가의 불필요한 개입을 거두고 과도한 기본권 제한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항공재벌들의 불법행위와 갑질 전횡을 뿌리 뽑고 노동자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항공운송사업에 대한 필수공익사업·필수유지업무 지정은 폐기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