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 P4G 특별영상 공개…“해양오염 줄이기 과제로”_포커스타 베팅_krvip

靑, 문 대통령 P4G 특별영상 공개…“해양오염 줄이기 과제로”_포커 테이블의 위치 이름을 구성하세요_krvip

청와대가 '2021 P4G(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정상회의'를 사흘 앞둔 오늘(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출연하는 특별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문 대통령은 배우 박진희, 방송인 타일러 라쉬 등과 함께 청와대 경내를 걸으며 이번 회의의 의미를 설명하고 식량안보, 기후변화 대응 정책, 일상 속의 환경운동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은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점으로 "나 혼자만의 노력이 무슨 소용 있겠느냐는 생각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며 "정부와 국가 간 협력도 중요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작은 실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지구대통령이 된다면 내걸고 싶은 공약이 있느냐'는 질문에 해양오염을 줄이는 것을 세계적 과제로 제시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오는 30∼31일 개최되는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서 채택될 서울선언문에는 해양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의지가 담길 예정입니다.

이번 P4G 정상회의는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환경 분야 다자 정상회의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40여 개국 정상급 인사, 20여 개 국제기구 수장이 참석합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나 "서울선언문에는 코로나 및 기후위기 극복, 파리협정 이행, 지속가능발전 달성 노력, 친환경 기업경영 확대 등과 관련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며 "또 해양플라스틱 등 해양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강한 의지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