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픈마켓서 막걸리 판매 4배 증가”_스키어 포커 영화_krvip

“온라인 오픈마켓서 막걸리 판매 4배 증가”_도테라에서 은화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지난해 7월부터 온라인 오픈마켓에서도 전통주를 살 수 있게 된 후 여러 주종 가운데 특히 막걸리 판매가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24일) 인터넷 쇼핑사이트 지마켓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이 사이트에서 전통주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어났습니다.

전통주 종류별로 살펴보면 이 기간 막걸리 판매량이 282%나 뛰어 4배 가까이 매출이 껑충 뛰었습니다. 그 밖에 약주와 과실주도 각각 82%, 20%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반면, 전통주 카테고리 내에 막걸리·약주·과실주 외에 '기타 주류'는 15% 감소했습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관련 규정을 개정해 제조업체 홈페이지·공영홈쇼핑·농협·우체국뿐만 아니라 온라인 오픈마켓도 전통주를 팔 수 있도록 규제를 풀어준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는 지마켓 외에도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전통주를 살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막걸리를 사는 이들은 폭염이 맹위를 떨쳤던 올해 여름 더욱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마켓이 올해 7∼9월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막걸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388%나 늘어나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다른 전통주 판매량은 약주 39%, 과실주 3%, 기타 주류 34%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통주 전체 판매량은 6% 증가했습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온라인에서 전통주를 사는 사람은 주로 30∼40대로 지난달 지마켓에서 전통주를 산 이들은 30대가 41%, 40대가 35%로 전체의 76%를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 20대는 10%, 50대 이상은 13%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