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딥페이크 성범죄 엄단…알페스는 실태 파악이 우선”_유익한 영상으로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靑 “딥페이크 성범죄 엄단…알페스는 실태 파악이 우선”_파라다이스 카지노 포커_krvip

청와대는 딥페이크(특정 인물의 얼굴 등을 영상에 합성) 기술을 악용한 성범죄물 제작·배포 행위와 관련해 “각종 시스템을 활용해 끝까지 추적해 엄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주희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오늘(10일) 딥페이크 성범죄 처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고 센터장은 “디지털공간에서 벌어지는 성범죄는 인간의 존엄성을 훼손하고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남긴다”며 “당사자에게 성적 모멸감을 주는 일체의 행위를 근절해 나가는 것이 우리 사회가 지향할 가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디지털성범죄가 중대 범죄라는 사회적 경각심이 생겨나도록 지속적으로 인식을 개선하겠다”고 했다.

한편 고 센터장은 ‘알페스’(실존 인물을 사용해서 쓴 동성애 음란물 패러디)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청원에는 “알페스의 범주가 넓고 다양해 실태 파악이 우선”이라고 답했습니다.

고 센터장은 “알페스에 대해서는 팬과 연예인의 소통문화가 결합된 창작물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처벌을 해야 한다는 입장도 있다”며 다양한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림을 포함하거나, 딥페이크 등을 이용해 특정인을 성적 대상화 한다면 현행법으로도 처벌 대상이 된다”며 “그 외에도 당사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는 지양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국민청원답변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