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파 “세월호 침몰사고 원인규명에 집중하라” 반발_포커는 영화를 비판적으로 만든다_krvip

구원파 “세월호 침몰사고 원인규명에 집중하라” 반발_골든볼을 차지한 선수는 누구일까요_krvip

검·경이 11일 '두 엄마' 체포를 위해 안성 금수원 진입을 시도하려 하자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가 "구원파가 아니라 세월호 침몰사고 원인 규명에 집중하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조계웅 구원파 전 대변인은 이날 오전 7시 35분께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상삼리 금수원 정문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우리가 바라는 건 세월호의 진실입니다'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검찰이 세월호가 개축과 과적, 운행 미숙 때문에 침몰했다고 결론 내렸으나 그런 게 사실이냐"고 반문하며 "과학수사와 현장검증 과정을 생략한 채 이리도 신속하게 발표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검찰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어 "세월호가 침몰한 원인을 검찰이 발표한 것과는 다르게 생각하는 분들이 꽤 많다. 그 생각들을 한 데 모으겠다"며 '세월호 진실 규명 포럼' 개최를 제안했다.

조 대변인은 "배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진도의 상황을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모시겠다"면서 "참가신청을 받아 가장 논리적이고 타당한 추론을 하신 분 5명씩을 매주 선발해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밝혔다.

첫 모임이 오는 15일 오후 1시 금수원 인근 한 식당 세미나실에서 열린다고 자세한 일정까지 공개했다.

또 사고원인을 규명하는 사람에게 주기로 약속한 5억원 마련을 위해 지난주부터 신도들이 기금을 모으기 시작해 현재 2억원을 모았다고도 설명했다.

성명서를 읽고 난 조 대변인은 "이런 상황이 아니었으면 오늘 오후 3시에 발표할 내용이었다"면서 "세월호 침몰 원인 규명은 처음부터 현장에서 이뤄졌어야 했다. 우리보다는 원인규명에 집중하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7시께 40여개 기동중대 4천여명을 금수원에 투입,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도피의 핵심 조력자로 알려진 신엄마(64·여)와 김엄마(59·여) 등을 대상으로 체포작전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