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北 미사일 규탄…文 정부 정보력 걱정”_포커 온라인 한국_krvip

국민의당 “北 미사일 규탄…文 정부 정보력 걱정”_여자단체전 누가 이겼나_krvip

국민의당이 26일(오늘)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는 한편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보수집능력이 미숙하다고 비판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오늘 새벽 북한이 또다시 동해 상으로 수 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에 대한 반발로 보이는데 끊임없는 북한의 도발과 위협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손 수석대변인은 "북한은 계속되는 도발이 고립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몰고 갈 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도발을 멈추고 한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길을 찾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청와대의 대응도 문제삼았다. 손 대변인은 "바로 어제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한일 정상이 (전화) 통화에서 '북한의 도발이 누그러져 보인다'고 했다"고 전하면서 "정부의 대북 정보능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것인지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언제, 어떤 도발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정부의 정보수집능력마저 믿지 못할 지경이라면 한반도의 안전은 정말로 풍전등화"라며 "정부는 국민을 불안하게 해서는 안 된다. 단호한 대처와 국제사회와의 공조로 이번에야말로 정부의 존재 이유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