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김기춘 직권남용·우병우 직무유기 규명해야”_계정을 만들고 적립_krvip

“특검, 김기춘 직권남용·우병우 직무유기 규명해야”_카지노에서 게임하는 방법_krvip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1일 (오늘)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사법부 사찰 등 광범위한 직권 남용 의혹, 최순실 국정 농단을 알고도 묵인 방조한 우병우의 직무유기 의혹도 특검이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회의에서 "국민적 기대가 집중되는 특검이 철저한 수사를 통해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으로 가는 길을 열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청와대가 세월호 직후 해경을 수사한 팀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한 것이 드러난다"며 "'우꾸라지' 우 전 수석이 민정비서관이던 2014년 6월 세월호 수사를 위해 해경을 압수 수색을 하려던 검찰 수사팀에 해경 상황실 서버를 수사하지 말라고 압력을 넣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김영한 전 민정수석의 비망록에는 '법률 미꾸라지' 김기춘 전 실장이 세월호 참사 원인과 청와대 보고 과정에 '혼선이 없다, 정부가 해명할 것이 없다'고 언급한 사실이 최근 공개되면서 당시 청와대가 책임 축소에 나섰다는 해석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는 헌법 질서에 따라서 대통령 권한 대행을 하는 황교안 총리와는 여·야·정 정책회의를 할 수 없다고 하고 우리당 역시 친박 새누리당 지도부와는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며 "가장 필요한 민생경제점검회의도 이뤄지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