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화구걸’ 日언론보도에 “강한 유감…日정부 오보라 확인”_팀 주간 베타가 끝났습니다_krvip

靑, ‘대화구걸’ 日언론보도에 “강한 유감…日정부 오보라 확인”_에스피뉴 카지노는 어디에 있나요_krvip

청와대는 7일(오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일본 총리에게 '한국은 대북 대화를 구걸하는 거지 같다'고 말했다는 일본 언론 보도에 대해 "국제사회 공조를 훼손하는 것임을 경고한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또 일본 정부가 해당 보도를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했다고 전했다.

일본의 극우 언론인 산케이신문 계열사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아베 총리와의 지난달 29일 통화에서 북한과의 대화에 집착하는 한국에 대해 북한에 대화를 구걸하듯 한다' '거지 같다'고 통렬하게 비판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문재인 대통령을 둘러싸고 행해진 미일 정상 간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심한 말을 써가며 불만을 나타낸 모습이 취재를 통해 밝혀졌다"며 이같이 전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아울러 이런 보도는 한반도와 동북아의 엄중한 안보 상황에 대응하는 국제사회의 공조를 훼손하는 것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주일 한국대사관 측이 일본 외무성과 접촉해 사실이 아니라는 내용을 확인했고, 스가 관방장관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면 그렇게 답변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