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놀이공원, 공중에서 레이저총 발사 놀이기구 운행 중단_시간을 벌다, 큰 범람원_krvip

美 놀이공원, 공중에서 레이저총 발사 놀이기구 운행 중단_누가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가_krvip

미국 한 놀이공원에서 공중에서 레이저총으로 발아래 표적을 맞추는 게임을 시작했다가 총기 난사를 연상케 한다는 비난을 받고 며칠 만에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현지시각 18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놀이공원 ICON 파크는 이달 중순 '불스아이 블래스트'(Bullseye Blast·과녁 명중)라는 놀이기구를 가동했다가 16일 중단했습니다.

이 게임은 기존 놀이기구인 대관람차에 추가된 것으로, 최고 122m 높이까지 한 바퀴 올라갔다 내려오면서 마치 저격수처럼 발아래 곳곳에 설치된 표적을 레이저총으로 맞추는 방식입니다.

놀이공원 측은 공지에서 이 게임이 '좋은 반응'을 얻었으나, 일부가 적절성에 의문을 제기했다고 운행 중단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 놀이기구에 대한 비판여론은 미국에서 최근 들어 총기 난사가 속출한 것과 맞물려 한층 고조됐다. 지난 4일 일리노이주 하이랜드파크에서 독립기념일 행진을 겨냥해 저격수가 옥상에서 관람객에게 총기를 난사해 7명이 숨졌고, 5월 24일에는 텍사스주 유밸디 초등학교에 총격범이 들이닥쳐 어린이 19명과 교사 2명이 숨졌기 때문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