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중반전…사이버 검열·단통법 등 쟁점화_포커 공부는 운이 더 중요해요_krvip

국감 중반전…사이버 검열·단통법 등 쟁점화_베팅 하우스 쿠키_krvip

<앵커 멘트>

국정감사가 중반전으로 들어선 가운데 여야는 오늘도 13개 상임위에서 국정감사를 이어갔습니다.

사이버 검열 의혹과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이른바 단통법 등이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김성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법부무 국정감사에서는 사이버 검열 의혹과 일본 산케이 신문의 대통령 사생활 의혹 보도 수사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대통령에 대한 모독이 도를 넘었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 이후 검찰이 카카오톡 등에 대한 사이버 검열을 강화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여당 의원들은 대통령 사생활 의혹을 보도한 가토 전 산케이 신문 서울 지국장을 구속수사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에 대한 국감에서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딸 교수 채용과 관련한 수원대 총장 증인 채택 문제를 놓고 여야 의원들이 설전을 벌였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국감에선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이른바 단통법이 가계통신비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감에선 정부의 원전 정책이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다는 질타가 이어졌고 장관 명의의 국감 자료 처리 지침이 사전 검열을 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회의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보건복지부 국감에선 제주도에 유치하려던 중국 산얼병원이 각종 비리 의혹에 연루돼 무산된 것과 관련해 비판이 이어졌고 문형표 장관은 주무 장관으로서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