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 “문건유출의혹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동맹과 협력”_메이플 기본 생성 캐릭터 메이트_krvip

美국방 “문건유출의혹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동맹과 협력”_카지노 여성_krvip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은 11일(현지시간) 미 정부 기밀문건 유출 의혹 파문과 관련해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동맹 및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유출 문건이 지난 2월 28일과 3월 1일자 자료라는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이날 미국과 필리핀의 외교·국방장관간 ‘2+2 회담’ 직후 공동회견에서 “우리는 이 사안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며 “우리는 동맹 및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건 유출의 직접적 당사자인 미 국방부의 수장이 이번 사태와 관련한 입장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처음으로, 오스틴 장관은 필리핀과의 회담 직후 공동 회견임에도 모두발언을 통해 이런 입장을 선제적으로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나는 지난 6일 오전 민감한 기밀자료의 무단 유출에 대한 보고를 처음 받았다”며 “이후 대응책 마련을 위해 매일 고위 간부들을 소집했고, (진상 파악을 위한) 부처 간 노력에 대해서도 긴급한 지시를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법무부에 이 사안(수사)을 의뢰했고, 법무부가 범죄 수사를 개시했다”며 “법무부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더는 추가로 말할 게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지난 6일 보고 받기 전부터 온라인에 관련 문건이 떠다녔는데 왜 정보기관은 이를 몰랐느냐’는 질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문서의 날짜는 2월 28일과 3월 1일”이라며 “그 전에 온라인상에 다른 문서가 있었는지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사를 지속하면 알게 되겠지만, 지금 우리가 초점을 맞추는 문서는 2월 28일, 3월 1일 문서”라며 현재로선 누가 그 시점에 접근권한을 가졌는지 정확하게 파악되진 않지만 출처와 범위를 찾을 때까지 모든 조사를 지속하겠다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