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확진 사례 모두 95건…면역력 저하·검사 오류 가능성”_조회수당 콰이에서 돈을 버는 방법_krvip

“재확진 사례 모두 95건…면역력 저하·검사 오류 가능성”_이미지 코너 맥그리거 포커 게임_krvip

현재까지 파악된 코로나19 재확진 사례는 모두 95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11일) 0시 기준으로 파악된 재확진 사례는 모두 95건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오늘 오후 브리핑에서 "재확진 관련해서는 앞서 우리보다 더 많은 환자가 발생한 중국의 경우, 약화된 바이러스의 부분이 발견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또 일분 전문가들은 확진됐던 환자의 면역력에 따라서 검사결과가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권 부본부장은 "아주 드물긴 하지만, (진단)검사 자체의 잘못이나 오류의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방역 당국은 완치판정을 받은 사람이 재확진된 경우 실제 항체 형성이 됐었는지, 또 유전자증폭검사(PCR)를 통해 나오는 CT값 수치 등을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까지는 해열제 복용 없이 발열이 없거나 임상 증상이 호전된다면 치료가 완료됐고, 완치된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또 완치 판정과 별도로 격리해제가 되려면 24시간에 걸쳐 두 번의 PCR 검사에서 음성이 나와야 격리해제가 가능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