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략폭격기 B-52H·F-22 전투기 전개…한반도 인근 연합훈련_스택 엠 슬롯 데모 보너스 구매_krvip

美 전략폭격기 B-52H·F-22 전투기 전개…한반도 인근 연합훈련_자바스크립트로 돈 벌기_krvip

미국 공군의 B-52H 전략폭격기와 F-22 전투기가 한반도 인근으로 출격해 우리 공군과 연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20일) 미 전략폭격기 B-52H의 한반도 인근 전개를 계기로 미 측의 F-22 전투기와 우리 측의 F-35, F-15K 전투기가 참여한 가운데 제주도 서남방의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 일대에서 한미 연합공군훈련이 시행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합훈련은 미국의 대표적인 확장억제 자산인 전략폭격기의 한반도 전개 상황에서 한미 최신예 전투기들이 전략자산 엄호절차를 숙달함으로써, 한미간의 상호운용성 향상과 연합작전 수행능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 B-52H와 F-22의 전개는 지난달 3일 열린 제54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에서 한미 국방부 장관이 '미국 전략자산을 적시적이고 조율되게, 빈도와 강도를 증가하여 운용'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일본 가데나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미 공군의 F-22는 오늘 군산기지에 전개해, 이번 주 국내에 머무르며 우리 공군의 F-35와 함께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한미가 앞으로도 미국의 확장억제를 포함한 동맹의 능력과 태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한미동맹의 연합방위태세를 더욱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미 인도태평양사령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