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식약처장, 살충제 달걀 파동 책임지고 사퇴하라”_카지노 림보 게임_krvip

국민의당 “식약처장, 살충제 달걀 파동 책임지고 사퇴하라”_사람들의 말을 듣고 돈을 벌다_krvip

국민의당 '살충제 계란 대책 태스크포스(TF)'는 17일(오늘)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해 "책임이 막중한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자진해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TF팀장인 황주홍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보은 인사인 류 처장이 무책임한 발언으로 국민을 혼란의 도가니에 빠뜨렸다"며 "지난 10일 류 처장은 지난해와 올해 조사결과 국내산 달걀·닭고기에서 (살충제) 피프로닐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했지만, 정작 시중에 유통되는 친환경 무항생제 계란에서도 살충제 비펜트린이 검출돼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4월 한국소비자연맹이 살충제에 대한 관리를 정부에 촉구한 바 있다"며 "이번 사태는 '4월의 경고'를 무시한 늑장대응에서 비롯된 인재"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A4용지 한 장 남짓한 공간에서 공장형 밀집식으로 닭이 사육되는 지금의 체제로는 식품안전의 미래가 없다"며 "정부가 현실적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축산물위생관리에 한해 농림축산식품부의 권한을 '가축전염병예방법'에 준하는 수준으로 강화하고, 관행적으로 사용돼온 살충제·항생제에 대한 매뉴얼을 개편하는 한편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를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살충제 계란 대책 TF는 "식품안전사고를 근원적으로 해결하려면 규제 강화도 필요하지만, 농장 등 생산단계에서의 예방적 관리가 중심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