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대변인 내정자, 한때 트럼프에 “역겹다” 맹비난 전력_플랫팅 레인지 포커 그게 뭐야_krvip

美국무부 대변인 내정자, 한때 트럼프에 “역겹다” 맹비난 전력_아르헨티나 국경의 카지노_krvip

폭스뉴스 패널로 활동해온 미국 국무부 대변인 내정자가 2016년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공개적으로 맹비난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미 CNN방송은 3일(현지시간) 미 국무부 대변인에 내정된 대테러 전문가 모건 오타거스가 2016년 공화당 대선 경선 때 트럼프 후보의 외교정책과 언사를 비난하며 "역겹다"는 평가도 서슴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CNN에 따르면 오타거스는 2016년 4월 트럼프 후보의 공화당 내 경쟁상대였던 젭 부시 후보의 슈퍼팩에서 일하면서 폭스뉴스에 출연, "나는 근본적으로 그(트럼프)의 외교정책에 대한 고립주의적 접근에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타거스는 같은 해 1월에는 트럼프 후보가 신체적·정신적 질환이 있는 이들을 조롱했던 일을 문제 삼으며 "역겨운 일이다. 솔직히 나는 대통령 집무실에 사춘기 중학생 기질이 있는 사람을 원치 않는다"고 맹비난했습니다.

같은 해 3월 기고문에서는 "트럼프가 진지하지 않다는 것을 사람들은 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후보로 낙점되자 오타거스는 트럼프의 강력한 지지자로 180도 변신했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이러한 오타거스의 '전력'을 트럼프 대통령이 잘 알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며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오타거스의 편을 들어왔다고 CNN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오타거스가 과열된 대선 경선에서 흔히 제기되는 비판에 불과하다는 식으로 이러한 전력 논란에 대응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