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리커창 “4차 산업혁명 성공, 경제 세계화가 핵심”_베팅 정의_krvip

中 리커창 “4차 산업혁명 성공, 경제 세계화가 핵심”_메델린에는 카지노가 있어요_krvip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제 세계화와 자유무역이 핵심 요소라고 밝혔다.

리 총리는 27일 랴오닝(遼寧) 성 다롄(大連)에서 '4차 산업혁명과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1차 하계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개막식에서 이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중국은 시진핑(習近平) 주석이 올해 초 스위스에서 열린 다보스포럼 연차총회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맞서는 경제 세계화를 주창한 데 이어 이번 포럼에서 다시 이를 강조하며 국제무대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주력했다.

리 총리는 개막 연설에서 "신산업과 신기술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은 이전의 어떤 산업혁명보다 많은 기회를 인류에 제공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기에 포용적 성장을 위해서는 경제 세계화를 굳건히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계 경제는 세계화의 배경 속에 계속해서 성장해 왔다"며 "세계화는 모든 사람과 기업에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더 큰 시장을 소비자에게는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역설했다.

리 총리는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많은 기회가 주어짐과 동시에 역(逆) 세계화의 목소리도 고개를 들고 있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면서 "현재 세계 경제는 불안정하고 여전히 구조적인 문제와 (보호주의적인) 지역정치의 위험이 늘어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이어 "선진국이든 개발도상국이든 세계화와 마주했을 때 이런 저런 부적응으로 인한 문제를 겪게 된다"면서 "이런 문제의 원인은 세계화에 있는 것이 아니라 준비 부족과 적응 부족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리 총리는 이럴 때 일수록 경제 세계화를 선도해 무역과 투자의 자유화하고, 국제무역 규칙을 개선해 모든 국가에 권리, 기회, 규칙의 평등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 총리는 "인터넷화, 디지털화, 지능화로 대표되는 새로운 산업혁명은 모두에게 전보다 더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국은 세계화의 조류에 맞춰 끊임없이 개발을 확대하고 포용적인 성장 전략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계 다보스포럼은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90여 개국 정·재계 인사와 학자 등 1천500여 명이 200여 차례 토론을 벌인다. 한국에서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