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확진자 천7백만 명…FDA 자문위, 모더나 백신 사용 승인 권고_텍사스 주지사 역할 포커 게임_krvip

美 확진자 천7백만 명…FDA 자문위, 모더나 백신 사용 승인 권고_인스타그램 좋아요 받는 앱_krvip

[앵커]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미국 내 코로나 19 상황은 심각합니다.

닷새 만에 또 100만 명이 늘어서 현재 1,700만 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식품의약국, FDA 자문기구에서 모더나 사의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권고했습니다.

워싱턴에서 금철영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코로나 19의 맹렬한 기세는 여전한 상황입니다.

미국 내 확진자 수는 닷새 동안 100만 명이 추가돼 1,700만 명을 넘어선 상탭니다.

사우스 다코다와 노스 다코다 등 일부 주에서 증가세가 둔화된 것을 제외하면,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 텍사스 등 인구가 많은 주에서 확진자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휴가철이 시작되는 만큼 보건당국은 확진자 증가세가 당분간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식품의약국 FDA 자문위원회가 모더나사의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을 권고했습니다.

조만간 FDA의 공식 승인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접종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되면, 미국에서는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두번째 백신이 상용화됩니다.

현재까지 화이자와 바이오앤테크가 공동개발한 백신의 미국 내 접종은 큰 무리 없이 진행 중입니다.

펜스 부통령은 내일,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다음 주에 백신을 맞을 계획입니다.

[바이든/미 대통령 당선인 : "(백신을 맞는)줄에서 새치기하고 싶지는 않지만, 미국인들에게 접종해도 안전하다는 것 보여주고 싶습니다."]

9,080억 달러 규모의 추가 경기 부양책도 의회에서 막바지 협상이 진행 중입니다.

모든 시민권자와 영주권자에게 600달러, 우리 돈 65만 원 정도씩 주는 방안도 논의 중입니다.

오늘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지난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88만 5천 건으로 9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의 급증세로 각 주가 셧다운 조치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금철영입니다.

촬영기자:한규석/영상편집:장수경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