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앵커 동생까지…주지사 형 이어 크리스 쿠오모도 ‘성희롱’ 관련 폭로_레드 데드 리뎀션 포커_krvip

美 앵커 동생까지…주지사 형 이어 크리스 쿠오모도 ‘성희롱’ 관련 폭로_클라리타가 베토에게 노래를 불러요_krvip

미국에서 ‘스타 정치인’에 이어 유명 앵커인 동생까지 쿠오모 형제가 성희롱 파문에 휩싸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전직 프로듀서인 셸리 로스는 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기고문에서 ABC뉴스에 재직하던 지난 2005년 동료였던 크리스 쿠오모 현 CNN방송 앵커로부터 성희롱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기고문에 따르면 크리스는 당시 뉴욕시 맨해튼 어퍼웨스트사이드의 한 술집에서 다른 동료의 환송회 중 로스와 힘차게 포옹하면서 한 손을 아래로 내려 그의 엉덩이를 움켜잡았습니다.

크리스는 직전까지 자신이 출연하던 프로그램의 책임프로듀서였던 로스에게 “이제 당신은 내 상사가 아니니까 이렇게 해도 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로스는 “그러면 안 된다”라며 크리스를 밀치고 뒤로 빠져나왔는데, 당시 사건은 환송회에 함께 참석한 로스의 남편이 전부 목격했다고 로스는 밝혔습니다.

사건이 벌어진 뒤 크리스는 로스에게 이메일을 보내 사과하면서 “부끄럽다”고 실토했습니다.

크리스는 이날 성명을 통해 당시 사건은 전혀 성적인 것이 아니었다며 “나는 로스에게 사과했고 그건 진심이었다”고 주장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전했습니다.

이후 크리스는 유명 언론인으로 성장해 현재 CNN에서 ‘프라임타임’인 저녁 9시(미 동부시간) 자신의 이름을 딴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간판 앵커가 됐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는 형인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와의 ‘티격태격’ 형제 인터뷰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됐습니다.

스타 정치인으로 발돋움하려던 쿠오모 주지사는 부하 직원 등 여성들의 잇따른 성추행 또는 성희롱 폭로로 탄핵 위기에 몰리자 최근 사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