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DMZ 미기록 식물 72종 확인_오래된 잔디 카지노 사진_krvip

국립수목원, DMZ 미기록 식물 72종 확인_승리 베팅 로그인_krvip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7개월간 비무장지대(DMZ)에 서식하는 식물을 조사해 '정선황기' 등 그동안 기록되지 않은 식물 72종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립수목원은 지난해 10월 강원도 양구에 'DMZ 자생식물원'을 열고 한반도 횡축이자 출입이 통제된 비무장지대(남북 2㎞, 동서 248㎞) 식물을 조사해 미기록을 포함한 700 여종을 확인했다.

비무장지대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 2천504종의 28%에 해당한다.

특히 정선황기, 들통발, 양뿔사초, 작은황새풀 등 미기록종 72종을 찾아내는 성과를 거뒀다.

여러해살이 풀인 정선황기는 일본에 서식하는 것으로 기록된 바 있지만 국내 야생에서는 전멸된 것으로 보고됐으나 이번 조사를 통해 강화지역 비무장지대에 서식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해살이 식충식물인 들통발 역시 옹진지역 섬의 얕은 물에 자생하는 것으로 새롭게 확인됐다.

국립수목원은 이번 연구 성과로 자체 조사한 식물과 문헌에 기록된 식물 등 비무장지대 식물을 집대성한 'DMZ의 식물 155마일'을 발간했다. 책에는 식물 목록과 함께 식물에 대한 사진, 설명 등이 담겼다.

이 목록집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연구간행물 게시판에서 전자책(e-Book)으로 공개돼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