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전담병원에서 상태 호전 환자 치료센터로 옮기면 지원받아_베토 바르보사 완벽한 상징_krvip

감염병 전담병원에서 상태 호전 환자 치료센터로 옮기면 지원받아_아이보리 전문 포커 칩_krvip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천 명대가 유지되는 가운데, 감염병 전담병원에서 상태가 좋아진 확진자를 생활치료센터로 옮기면 다음 달 1일부터 해당 병원은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인센티브 사업'을 다음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진행됐다가 4차 유행으로 병상 확보가 시급해져 다시 시작하기로 정했습니다.

대상 기관은 복지부나 각 시도에서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운영 중인 의료기관 72곳으로 의료기관에서 상태가 호전된 입원 환자를 생활치료센터로 전원하면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중수본은 각 의료기관에 생활치료센터로 전원한 환자 1인당 1회씩 지원금을 지급하며 금액은 전원 환자 1인당 1일 종별 병상 단가의 100%입니다.

병상 단가를 보면 상급종합병원은 53만 7천324원, 종합병원은 31만 6천650원, 병원(요양병원)은 16만 1천585원입니다.

이와 함께, 중수본은 비수도권 신규 확진자 가운데 다수가 생활치료센터가 아닌 의료기관에 입원해 중증도에 맞는 병상 운영에 차질이 예상된다면서 현장 점검도 나섭니다.

수도권의 경우 신규 확진자 83%가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데 비해 비수도권에서는 이달 28일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의 49%가 생활치료센터에 들어가고 51%는 의료기관에 입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