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백신 접종 지연에 델타 이어 치명적 새 변이 우려”_포커 스타 수상 내역_krvip

“전 세계 백신 접종 지연에 델타 이어 치명적 새 변이 우려”_틱택토로 승리하는 요령_krvip

코로나19 델타 변이에 이어, 전파력이 더 강하고 치명적인 새 변이가 출현할 우려가 과학자들 사이에서 커지고 있다고 더힐이 31일(현지 시간)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더 많은 사람에게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면 델타 변이보다 더 무서운 새 변이가 출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로셸 월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 역시 이번 주 감염률이 높은 지역의 공공장소 실내에서는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지침을 변경하면서 이같은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월렌스키 국장은 현재의 코로나19 백신이 효과가 없는 변이의 출현 가능성에 대해 공중보건 전문가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스홉킨스 블룸버그 보건학교의 앤드루 페코츠 교수도 “언제 이런 변이가 발생할지 예측하기는 매우 어렵다”면서, 바이러스가 손쉽게 퍼질 수 있는 지역에서 유전물질이 변형될 가능성이 커진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밴더빌트대 의료센터의 윌리엄 샤프너 교수는 지금 개발된 백신이 효과가 없는 변이의 출현은 엄청나게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인구 중 14.2%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