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망 500만 명? 실제론 1천만 명 더 될 수도”_돈을 위해 온라인 포커를 플레이_krvip

“코로나19 사망 500만 명? 실제론 1천만 명 더 될 수도”_포커 네트워크_krvip

코로나19 사망자가 500만 명이 넘었다는 통계가 나오는 가운데, 실제 사망자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현지 시각 2일 뉴욕타임스 등 미국 언론은 존스홉킨스대학의 데이터를 인용해 전세계 코로나19 사망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1월 11일 중국 우한에서 61세 남성이 처음으로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으로 보고된 이후 1년 10개월 만에 희생자 수가 500만 명을 넘긴 것입니다.

앞서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 역시 최근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실제 사망자 수는 훨씬 많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인도나 아프가니스탄 등 많은 국가가 정확한 사망자 수를 집계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일부에선 러시아 등 국가가 발표하는 코로나19 관련 데이터의 신뢰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영국 위생열대의학대학원의 애덤 쿠차스키 교수는 뉴욕타임스에 “이런 모든 추정치는 이용 가능한 데이터에만 의존하고 있다”며 “어느 지역에 코로나19 조사원이 다녀온 이후 지역민의 항체가 약해질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시립대의 대니스 내쉬 박사는 “일부 국가에선 실제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통계의 2∼10배까지 차이 나지만 과소평가돼 있을 수 있고, 전반적으로 실제 사망자는 공개된 통계보다 두 배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도 코로나19 사망자가 500만 명을 넘겼다는 소식을 전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간과한 결과 사망자가 이렇게 불어날 수밖에 없었다. 많은 전문가는 실제 사망자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