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추락기, 마지막 포함 직전 4차례 속도계에 문제 있었다”_돈을 벌려면 어떤 방법으로든_krvip

“인니 추락기, 마지막 포함 직전 4차례 속도계에 문제 있었다”_확장 하우징 슬롯 인텔브라스_krvip

승객과 승무원 180명을 태운 채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해상에 추락한 라이온에어 여객기가 마지막 비행을 포함해 직전 4차례 비행에서 속도계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인도네시아 교통당국은 사고 여객기인 보잉 737맥스 8 여객기의 비행기록장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지막 4번의 비행에서 모두 속도계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AP,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국가교통안전위원회의 수르잔토 차효노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이 여객기가 사고 당일인 지난달 29일을 포함, 직전 4차례의 비행에서 모두 유사한 문제가 있었고, 보잉 등은 이와 관련해 정밀 조사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인도네시아 당국은 추락 당시 정황을 더욱 정확하게 밝혀 줄 조종석 음성녹음장치를 찾지 못한 상태로, 사고 원인을 단정하기는 이르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의견입니다.

사고기는 작년 처음 상업 운항이 이뤄진 보잉의 최신 기종으로, 올해 8월 라이온에어에 인도돼 새것이나 다름없는 여객기였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