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인적 청산’ 논란…野 ‘개헌 보고서’ 파문_룰렛 카카오토_krvip

與 ‘인적 청산’ 논란…野 ‘개헌 보고서’ 파문_인스타그램 베팅 게임_krvip

<앵커 멘트>

새누리당의 인적 청산을 둘러싼 갈등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인명진 비대위원장 사퇴를 요구한 서청원 의원을 겨냥해 다시 당지도부가 기득권에 연연하고 있다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개헌 관련 보고서 파문을 놓고 당 안팎의 반발이 좀처럼 가라앉질 않고 있습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여당은 서청원 집사가 있는 교회라며 친박계 핵심 의원들의 반발을 비판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새누리당이 비상대책위원장을 성직자로 구했다면서 은퇴한 목사인 자신이 교회로 다시 가면 안되니까 잘못 왔다는 생각이 든다며 친박계의 반발을 꼬집었습니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책임을 통감해야 할 분들이 기득권에 연연하고 결단하지 못해 안타깝다며 친박계 인사들을 겨냥해 탈당 등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서 의원은 어제 인 위원장의 밀약설을 제기하면서 사퇴를 요구하는 등 인적쇄신안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가칭 개혁보수신당은 오늘 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창당 준비 작업에 들어갑니다.

여권 대선잠룡 중 한 명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새누리당 탈당계를 제출하고 합류할 예정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개헌 저지 보고서' 파문을 놓고 당 안팎에선 연일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한 연구위원이 보직 해임되고 연구원장이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민주당은 오늘 중 진상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민의당과 개혁보수신당은 문재인 전 대표가 직접 지시하지 않았어도 참모들 때문에 발생한 파문인 만큼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