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문재인 책임져야” … 野 “짜맞추기 수사”_나스카 슬롯카 문신_krvip

與 “문재인 책임져야” … 野 “짜맞추기 수사”_회원가입만 해도 돈을 버는 어플_krvip

<앵커 멘트>

검찰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한 여야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여당은 문재인 의원이 책임져야 한다고 야당은 짜맞추기 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던 문재인 의원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문재인 의원과 친노들은 역사 앞에 속죄하고 반성문을 써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회담에서 사실상 북방한계선 포기 발언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난 만큼 단순 실수가 아니라 의도적으로 회의록을 폐기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일호 대변인도 검찰의 수사결과를 존중한다며, 문재인 의원이 대화록을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해 큰 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정중히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당초 우려를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한 짜맞추기 엉터리 수사라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대화록 진상규명 대책단은 마치 노 전 대통령의 지시로 조직적 은폐가 이뤄진 것처럼 검찰이 몰아갔다고 주장했습니다.

노무현 재단도 정치 검찰의 짜깁기 수사 전모가 드러났다며 확인된 것은 노 전 대통령이 회의록을 정확하고 상세하게 남기고자 최선을 다했다는 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문재인 의원은 민주당과 노무현 재단의 공식 대응을 본 뒤 따로 더 말할 것이 있을지 판단하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